mac

mac terminal base 환경으로 바꾸기

말하는호구마 2020. 2. 2. 03:17

mac os는 처음 써보는거라 아직 많이 낯설다...

window에서는 cmd을 자유롭게 쓸 수 있는 정도가 되었지만 mac terminal에서 명령어 하나도 안먹히는데 이유도 몰랐었다.

anaconda를 제어하려고 하는데 conda명령어가 먹히지 않았다..ㅜ.ㅜ

 

zsh설정이 되어있으면 내가 원하는 command실행이 거의 불가능했다. 분명 아나콘다는 설치되어 있는데!!!!

그래서 구글검색을 신나게 하니 많은 블로그들이

 

export PATH=~/anaconda3/bin:$PATH

 

이런식의 방법들을 추천해 줬으나 이것 또한 먹히지 않았다.

더 찾아보니 base환경에서는 가능한 것 같아 base로 바꾸는 방법을 찾아보았다.

결론적으로 

 

source ~/.bash_profile

 

명령어를 실행시키면 base로 바뀐다!!!!

 

이후에 conda 명령을 시키니 너무 잘먹는다 ㅎㅎㅎㅎ

 

맥린이는 갈길이 너무 멀었다....

 

 

 

아래의 글을 많이 참고하였다.

https://teamtreehouse.com/community/command-not-found-conda

 

command not found: conda | Treehouse Community

Participate in discussions with other Treehouse members and learn.

teamtreehouse.com

 

'mac' 카테고리의 다른 글

Mac wireshark capture permission오류 해결하기  (1) 2020.05.07
Mac port 설치  (0) 2020.0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