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uter Engineering/Server

AWS EC2 인스턴스에 도메인 연결하기

말하는호구마 2021. 1. 8. 16:17

이전에 만들었던 웹서버에 브라우저로 접속하려면 ip를 입력했어야 했다.

하지만 우리가 웹을 이용하는 과정에서는 ip를 입력해서 웹페이지에 접근하지 않는다!

흔히들 생각하는 웹 주소를 이용하여 웹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 도메인 연결을 해보자

 

1.도메인 구입

일단 내가 사용하고자 하는 도메인을 사야한다!

나는 gabia를 이용하였다.

내가 구매한 도메인이 abcd.com이라고 가정해보자.

 

2.Route 53

도메인을 구매한 뒤 AWS route 53에 접속하자.

[Route53 -> 호스팅 영역 -> 호스팅 영역 생성]

 

도메인 이름에는 내가 구입한 도메인을 넣는다

( ex,위에서 가정한 abcd.com)

설명은 본인이 알아보기 위해 넣는 설명!

사용자들이 접근할 수 있도록 퍼블릭 호스팅 영역을 선택해주자

 

과정을 다 거치면 위와 같이 NS, SOA유형을 볼 수 있다.

NS의 유형에는 4개의 text가 뜨게 되는데 이는 gabia서버의 이름 네임서버에 넣어줄 것이다.

 

3.Gabia 네임서버

내가 구입한 도메인의 네임서버 설정칸이다.

네임서버의 1차,2차,3차,4차에 AWS NS유형 레코드 네개를 써주면 된다.

그냥 복붙하면 호스트명 마지막에 .가 붙을 것이다. 이를 제거하고 써줘야한다.

 

 

여기까지가 도메인을 등록하는 방법이다.

도메인을 등록했으니 만들었던 EC2를 연결해야한다.

 

4.EC2연결

다시 AWS의 Route53 레코드들을 보자

다른 블로그들에서 자꾸 레코드 세트를 생성하라고 했지만 내가 보는 페이지에는 레코드 생성이 없었다....

최근에 바꼈는지 모르겠지만 레코드 세트가 없다면 레코드 생성을 눌러주면 된다.

단순라우팅, A유형을 선택해주고 값에는 자신이 연결하고자 하는 EC2의 퍼블릭 ip를 넣어준다!

그리고 레코드 생성!

 

이후에 내가 샀던 도메인을 브라우저에 입력하면

잘 뜨는 것을 볼 수 있다!